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여행,건강

아이들이 잘 먹는 자두청, 복숭아청 효능을 알고 먹으면 효과도 두배!

by 육아하는 영양사의 정보통 2018.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 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네요.

아이는 태권도에서 여름캠프로 워터파크를 다녀왔는데... 완전 얼굴이 홍당무가 되어 왔어요.

당황당황..;;;;

썬크림을 발랐지만 제대로 구석구석 바르지 못한 것 같고, 그마저도 자외선차단제가 4시간 정도면 효과가 없는데 덧바르진 않은 것 같더라구요.

아이가 많아서 제대로 통솔하기가 힘들었겠지만 벌겋게 화상입은 듯한 아이 얼굴에 너무나 속상한 주말이었네요.

 

 

주말엔 자두와 복숭아를 한박스씩 구매 했어요. 자두는 후무사 자두가 맛있긴 하지만 과일과게에 있던 의성자두로 겟 했구요.

자두 가격은 한박스에 3만원 주었답니다. 크기가 커서 먹기엔 좋더라구요.

이 앞번에 샀던 자두는 완전 물자두에 씻어서 계곡갔더니 자기들 끼리 터져서 ㅠㅠ

완전 실패를 했기에 이번엔 살이 단단한 아이로 구매했습니다.

 

 

천도복숭아는 보통은 단단하고 신 맛이 강한데 이번에 신비복숭아라고 천도복숭아 품종 중 하나인데 크기는 조금 작지만 단맛이 강하고 과육이 부드러워서 아이들 먹기 참 좋더라구요.

그것만 생각하고 갔는데.. 벌써 나오지 않아서 아쉬운대로 그냥 일반 천도복숭아를 구매하였어요. 복숭아 가격은 박스에 4만원 줬네요.

 

과일이 너무 싱싱해서 그런지 사와서 맛을 보니까 신맛이 너무 강하더라구요. 아이간식으로 바로 먹어야하는데.. 아쉬운 대로 수박으로 대체하고 자두랑 복숭아는 실온에 두고 이틀정도 익혀보기로 했어요.

 

 

껍질에서 신맛이 강하므로 자두랑 복숭아 모두 껍질은 제거해 줬어요.

깍둑썰기로 썰어서 요플레와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청을 담궜답니다. 설탕은 자일로스설탕으로 하다가 다 떨어지는 바람에 황설탕을 좀 섞었어요.

효소나 청은 설탕과 재료 비율을 1:1로 만들면 되지만 집에서 빠른 시일내에 먹어 없앨 애정이므로 설탕양을 좀 줄여서 담궈주었습니다.

 

애들이 잘먹는 수제청은 오디나 딸기도 정말 인기 만점이었는데요.

만들고보면 뭐든 제철과일은 맛있더라구요.

백향과도 아이가 한참 잘 먹었지만 선생님들 어린이집 선물로 활용하기도 참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수제청은 무엇보다 집에서 믿을 수 있는 재료로 엄마표 간식을 만들 수 있어서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아요.

자두는 유통기한이 길지 않고 저장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빨리 드셔주시는 것이 좋아요.

저장을 할 때에는 랩에 싸서 공기가 통하지 않게 하고 냉장보관을 해주신 다음 빠른 시일내에 꼭 먹어야 해요.

후숙하여 익고 나면 단맛이 강해지므로 적당히 맛있는 시기가 있더라구요. 이때를 놓치지 않는게 자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랄까요?^^

 

복숭아 청을 만들고 자두를 자르는 도중 벌써 물이 이렇게나 많이 생겼어요. 수제청은 요플레에 타서 먹어도 되고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슬러쉬 형태로 먹어도 좋더라구요.

특히나 변비가 있는 아이를 키우는 맘인지라 과자도 한참 곤약젤리를 사먹일 만큼 변비가 민감한 숙제였는데 수제청을 만들어 먹이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 수 있어 변비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유리병이 없어 아쉬운대로 공병활용.

 

이쯤에서 알아보는 자두와 복숭아의 효능!!

자두의 효능?!

자두는 저칼로리 과일로 칼로리는 낮지만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에도 좋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철분과 엽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임산부에게 특히 좋고

근육 이완제의 역할을 해주기도 하여 산모의 조기진통을 억제해줍니다.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입덧으로 고생중일 때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숙취해소, 이뇨효과도 있어 속을 편하게 만들어주며

칼륨성분은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는 말린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변비에 더욱 효과적이다.

비타민A로 전환되는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향상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는 활성산소로 부터 몸을 보호하여 암, 동맥경화, 류머티즘 관절염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피부미용, 잇몸건강,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며 변비예방, 기관지 문제점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018/07/12 - [영양사의 일상/오늘의먹거리/야식] - 여름반찬, 유아반찬 고민이신가요? 한방에 해결해보세요~!

2018/07/12 - [리뷰/정보/이슈톡톡] - 초등학생이 낸 교통사고 처벌과 보상은 어떻게 되는 걸까??

2018/07/07 - [육아/출산정보/육아,교육정보] - 공룡메카드와 베이블레이드 팽이에 꽂힌 아드님~~

2018/05/31 - [다이어트, 웰빙정보/건강정보,음식궁합] - 사포닌이 풍부한 인디언감자를 아시나요? 아피오스의 효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