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슈

휴먼계좌통합조회 하고 오늘 저녁 외식값 건졌네요!

by 육아하는 영양사의 정보통 2022. 1. 8.
반응형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휴먼계좌통합조회 해봅시다!

코로나 때문에 주말이라고 해서 어딜 가기도 뭐하고 쇼파에 뒹굴거리는데 문득 머릿속에 어제 저녁 자기전 얼핏 봤던 계좌잔액에 대해서 떠오릅니다. 별 기대감은 갖지 않은 상태로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조회해보니 저랑 배우자 금액을 합치니 70,000원이 넘는 금액이 두둥~!!!

 

 

안쓰는 계좌정리

 

네이버'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검색!

포털사이트에 검색해서 들어가면 여러 목록이 보이는데 내계좌한눈에, 내카드한눈에, 금융정보조회,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서비스안내 등등의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조회목록에 '오, 이런곳이 있다니' 한번 감탄해주고 내계좌한눈에 클릭!!

간단한 개인인증을 하는데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하고 나니 계좌 상세내역이 떠요.

계좌상세내역

계좌는 은행별로 뜨는데 클릭을 하면 상세내역이 뜹니다. 활동성계좌는 제가 요즘 쓰고 있는 계좌구요. 잘 쓰고있는 것이다보니 잔고나 현재 상황에 대해서 본인도 알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비활동계좌의 경우는 있는지도 모르고 알아도 잊고 있던 계좌였는데요.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했을 때 만들었던 통장이나 주거래 은행이 바뀌면서 예전 은행에서 남겨져있던 금액들이 뜨더라구요.

 

 

 

이것저것 합쳐서 15,000원이 넘는 금액이 떴을 때도 만족스러웠는데, 배우자 계좌를 조회하다보니 57,000원이 넘는 금액~!!!  생각지도 않고  까맣게 모르고 있던 통장에서 나온 금액이더라구요.

 

합하면 72,000원 정도의 금액이니 오늘 주말저녁 외식값은 건졌네요~!

 

이 홈페이지를 보니 안쓰던 휴먼계좌의 잔액은 지금 쓰고있는 활동성으로 한번에 옮길 수 있고 아예 해지신청도 가능해서 편리했어요. 다만 주말이라서 지금은 당장 할 수 없었고, 은행 업무시간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안쓰던 것은 이참에 다 정리한번 해야겠어요. 그럼 다들 한번씩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