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슈

카카오뷰 창작센터 활용방법, 친구 수 늘리는 방법, 수익까지 사용방법 총정리!

by 육아하는 영양사의 정보통 2022. 1. 10.
반응형
너 대박이다..!!

카카오 뷰..?

어느 날부터 카카오톡 화면 하단에 눈 모양처럼 생겼지요.

들어가 보니 뉴스나 블로그, 사진 등 이것저것 뜨는데 네이버나 다음 메인에 뜨는 화면과는 조금 다르다...?.. 개개인이 올린 포스팅 같은 글인데.. 가만 보니 포스팅뿐만 아니라 뉴스사에 기사거리도 있고 유튜브 영상도 있는데 이거 뭐야..?

 

 

카카오에서 작년 8월부터 소개된 서비스로 이를 통해 누구나 큐레이션 활동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블로그나 유튜브는 계속 나만의 콘텐츠, 새롭고 눈에 띄는, 남들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내용을 창출해야만 했지요. 하지만 이미 정보는 넘쳐나고 죽을 때까지 이 정보의 반에 반도 보지 못할 것 같아요.

 

나도 유튜브나 블로그 한번 해볼까?

생각했던 사람들도 이미 나와있는 많은 정보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것을 만든다는 것에 부담감도 있고 해 봐도 노출되지 않아 포기를 했던 이들도 많을 텐데요. 이번에는 남들이 이미 잘 만들어놓은 콘텐츠를 활용하여 나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카카오 뷰 창착센터란?

창작활동을 하는 모든 에디터들을 위한 운영 툴로 보드를 발행하고 유입, 친구 추가 인원 등 여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보드 발행, 수정, 삭제, 관리부터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에요.

 

 

 

보드 창작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간단하게 가입한 후 채널 만들기에 들어가세요. 만들어 놓은 썸 네임이나 이미지가 있다면 프로필 사진으로 업로드하고 채널 이름을 정해줍니다. 이때 채널 이름은 남들과 중복이 될 수 있고 뷰에 들어가서 검색을 했을 때 보여지는 이름입니다. 예를들어 이슈를 검색했을 경우 이슈가 들어간 채널이름은 다 뜨게 되는 거죠.

 

검색용 아이디는 채널 이름과 다르게 나만이 쓸 수 있는 아이디라서 중복되지 않습니다. 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적극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애견에 관한 채널을 만든다고 했을 때 강아지가 채널명에는 강아지라는 단어를 넣었을 때 남들과 함께 검색이 되지만, 검색용 아이디에 내가 강아지 애견샵을 하고 있다면 샵 이름을 넣으시면 된답니다. 실제로 운영 중인 샵 이름이 '멍멍 미용실'이라고 했을 때 검색용 아이디로 활용하면 나중에 채널이 커지거나 홍보를 할 때 검색용 아이디를 활용할 수 있는 거죠.

 

 

생각해보세요. 남들에게 내 채널을 홍보할 때 흔한 "검색창에 강아지 짤, 강아지 사진 모음을 검색해보세요~" 보다는 "검색창에 멍멍 미용실을 검색해보세요~"가 더 좋겠죠. 외우기 쉽거나 간판명을 활용한 검색용아이디라면 오프라인 홍보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할 것 같네요. 

더구나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경우 인증을 받으면 개인의 채널보다는 노출빈도 수가 더 높다고 하니 개인사업자들은 더욱더 활용성이 좋을 듯해요.

 

 

내 채널을 소개하는 소개글과 카테고리를 설정해주면 보드 창작은 끝이 납니다. 

 

 

새 보드 만드는 방법?

보드에디터

 

 

보드에 글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드 에디터에 들어가서 제목과 설명을 쓰고 콘텐츠 담기를 하는데 이때 연동 서비스는 나의 페이스톡이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자신의 플랫폼을 연동할 수 있고 탐색에서는 검색을 통해서 나온 것 중에 선택해서 담을 수 있어요. 제일 많이  쓰는 방법은 아무래도 링크 직접 입력이겠죠. 내가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이나 보고 괜찮았던 내용이 있으면 직접 링크를 입력해서 내 보드에 담을 수 있답니다. 개당 10개의 콘텐츠까지 담아서 발행할 수 있어요.

 

보드만들기

 

예약 발행도 가능해서 내가 시간이 여유로울 때 여러개의 콘텐츠를 시간별, 요일별, 날짜별로 예약발행 해 두는 것도 꿀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발행한 보드는 이처럼 통계에 들어가면 얼마나 노출이 되었는지, 방문자의 수는 얼마나 되는지, 채널을 추가한 친구의 수는 몇 명이나 되는지, 어제 친구 추가 수, 유입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유입은 보통 뷰탭이나, 직접유입, 채널 홈, MY뷰탭 정도로 확인되더라고요. 연령별 비율이나 성별 비율, 연령별 성별 비율까지 세세하게 확인 가능하므로 인사이트 얻기가 좋은 듯해요. 

 

기존에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각종 블로그나 SNS, 밴드 등 사용하는 SNS가 많은 젊은 연령층에 비해 50대 이상은 카카오톡 위주로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그쪽으로 편중되지는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골고루 나오고 있네요.

 

뷰 / MY뷰??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두 분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뷰는 카카오에서 무작위로 보이는 내용이고 MY뷰(마이뷰)는 내가 그 채널을 구독하고자 할 때 오른쪽 상단에 노란색으로 ch+를 눌러 추가된 채널의 보드가 보이게 됩니다.

 

수익을 낼 수 있는 조건?

나를 추가해 준 친구가 100명 이상이면서 발행된 보드의 수가 10개 이상이라면 큐레이션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조건을 만족했을 때는 메일이 온다고 하는데 메일을 받기 전이라고 하더라도 조건을 만족하는 순간부터 수익은 발생되어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친구 빠르게 추가하는 방법?

좋은 양질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여 자연적으로 친구 추가가 늘어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100명을 빠르게 채우기 위해서는 오픈 채팅이나 카페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네이버에서 카카오 뷰를 검색하면 카페도 검색이 되고 블로그 글들의 댓글에서도 서로 맞추천, 좋아요 품앗이를 하는 곳이 많으니 적극 활용하면 1~3일만에 100명은 쉽게 달성하실 수 있답니다~

더구나 카카오뷰 수익인증도 있으니 보시면 동기부여도 되고 꿀팁들도 서로 공유하고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그럼 재택부업 하시고 제2의 월급통장 만들러 카카오뷰 시작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