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슈

연말정산 2배 환급 받는 소비 꿀팁 8가지 알아보기

by 육아하는 영양사의 정보통 2024. 1. 31.
반응형

 

 

연말 정산을 준비 잘 하셨나요? 대부분은 지금쯤이면 직장에 자료를 모두 제출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모아둔 꿀팁들을 공유해드릴게요. 연말 정산을 준비할 때는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 8가지를 한번 더 챙기셔서 2배 환급 받아보세요!

연말정산-더받는-꿀팁
2배 더 받는 꿀팁8가지

1. 홈텍스에서 연말 정산을 미리 점검하자!

 

연말 정산의 기초를 이해해봅시다. 소득공제는 세금 부과 대상인 소득을 줄이는 것이고, 세액 공제는 산출된 세액에서 세금 자체를 깎는 것입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활용하여 연말 정산을 미리 보고 점검해보세요. 국세청 홈텍스 어플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 정산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각 항목별로 공제 금액을 수정하여 예상 세액을 계산해보세요.

 

2. 연말 정산 신규 적용 내용

 

올해 바뀐 연말 정산 내용을 살펴봅시다. 새로 신설된 고향사랑 기부금이나 신용카드 소득공제 등 다양한 내용들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특히,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과 연금계좌 공제한도 상향 등의 변경 사항을 주목하면 좋습니다.

 

3.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 공제 팁

 

소득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간 총 소득의 25% 이상을 신용카드로 소비해야 합니다. 연말 소비를 계획할 때는 연간 소득의 25%까지만 신용카드로 사용하고, 초과분은 다른 결제 수단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이나 체크카드로 소비하면서 연말까지 소비 계획을 세워보세요.

 

4. 새로 생긴 공제

 

올해 새롭게 도입된 주택자금 특별 소득 공제나 고향 사랑 기부금 세액 공제 등을 살펴보세요. 특히, 주택자금 특별 소득 공제는 청약 저축에 입금한 금액의 40%를 소득 공제로 받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연말정산뉴스

5. 월세 세액 공제 신청

 

월세 세액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소득과 주택 기준시가에 따라 조건이 달라집니다. 월세액의 15%를 세액 공제로 받을 수 있는데, 필요한 서류를 철저히 준비하고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신청하세요.

 

6. 학자금 대출 추가 세액 공제

 

학자금 대출에 대한 세액 공제를 받으려면 세액 공제 증명서류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대출 상환 시에는 상환 금액의 15%를 세액 공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세액 공제를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7. 의료비 세액 공제 팁

 

의료비 특별 세액 공제는 본인이나 부양가족을 위해 1년간 사용한 의료비 중 총 급여액의 3% 초과분의 15%를 세액 공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의 소득이 가장 낮은 사람의 카드로 의료비를 지불하면 공제를 최대한 받을 수 있습니다.

 

8. 연금저축펀드 전략

 

연금저축펀드 세액 공제는 연말 정산부터 연금저축이 600만원, 퇴직연금은 300만원까지 공제 가능합니다. 75만원을 납입 시 약 148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는데, 중도 해지 시 공제액을 반환해야 하니 계획적으로 활용하세요.

 

이렇게 연말 정산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공제를 활용해보세요. 더 많은 환급을 받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국세청 홈텍스를 적극 활용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련 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